본문 바로가기

[유료무료주식] 스캘 조건식과 30초봉 차트의 비밀

[JOKER CU] [조커 쿠] 2022. 10. 3.

[유료무료주식] 스캘 조건식과 30초봉 차트의 비밀

 

 

 

 

[공지사항 읽어주세요. 조커의 블로그 내용을 타 사이트에 배포하면 법적인 책임을 묻습니다.]

[반대로 조커의 글을 다른 사이트에서 보셨으면 알려주세요. 화살표나 조건식 기가 막힌거 선물 드립니다.]

[구독 / 댓글 / 공감 없으신 분들께는 메일대응 안합니다.]

[무조건 달라고 하지 마세요. 고민한 흔적 없으면 알려 드릴수 없다고 양해의 메일만 보냅니다.]

구독, 공감, 댓글 공짜입니다.


조커 입니다.

 

잠도 안오고 이것저것 보다가 스캘핑에 대해서 글 올린적이 별로 없는 것 같아서 하나 뿅 하고 올려 봅니다.

 

스캘이란게 순간 먹고 나오는거라 쫀득쫀득한 맛이 있죠 ㅎㅎㅎ

 

이걸 하기 위해서는 많은 준비물이 필요한데, 먼저 호가창 세팅과 스캘용 조건식과 스캘을 보조하는 차트가 준비 되어야 합니다.

 

이전에 알려준 X-ray에 걸리는 종목으로 하셔도 되구요 ㅋㅋㅋ

 

그런데 가장 중요한 것은 아무래도 스캘을 들어간 후 치고 나오는냐 버티기냐 입니다. 그러니까 차트가 중요하줘.

 

왜냐면 제가 호가창 보면서 스캘 치다보면 50% 정도가 스캘 1~2% 먹고 나오면 개 급등 ㅋㅋㅋ

 

그래서 버틸 수 있는 라인을 늘 만들어 줘야 합니다.

 

호가창은 반드시 멀티쾌속주문으로 하셔야지 클릭 한방으로 사고 팔고가 가능합니다.

 

이렇게 생긴놈으로 해야지 빨리 치고나옵니다.

 

 

자 그럼 조건식은 어떻게 될까요?

 

아래와 같은 식으로 만드세요. 순위를 넣으면 뭘해도 강한놈만 잡습니다.

 

다만 이미 상한가로 접근하는 놈들은 생략해야줘 ㅎㅎ

그래서 어떤 종목이든 상위  1위~10위는 조건식에서 무시 때리게 만듬니다.

그리고 주가등락률 정도를 더 사용해서 20% 이상 오른 종목은 안잡게 만드세요.

 

저같은 경우는 혹시나 모를 물림의 경우를 대비해서 일단 추세를 타는 조건식을 2개 더 넣고 사용합니다. ㅋ

스캘을 치다가도 갑자기 전화오거나 보스가 부르면 어쩔 수 없이 자리를 비워야 하니요.

 

아니면 8282호가창에서 스탑주문 활성화를 시켜서 그냥 대충 -3% 정도 찍어 놓고 자리를 뜹니다.

 

자 그럼 조건식에 걸리는 종목들을 한번 보면서 차트 같이 보겠습니다.

 

위를 보니 영풍정밀이 있네요 ㅎㅎ 이놈 한번 보겠습니다.

 

 

이야 오늘의 봉이 그장 장대양봉으로 신호화살표도 3개가 다 떳네요. 추세가 살아서 갈 수 있을 듯 보입니다.

 

[오늘의 주제가 뭔가요] ???

 

바로 30초 봉이줘.

 

 

볼 것도 없죠.

 

30초 봉에서는 보조지표는 쓰잘때기가 없어요 ㅎㅎ

제가 그걸 이야기 해주고 싶어서 글을 적고 있는 거에요.

 

 그런데 말입니다, 저런 쓰잘때기 없는 보조지표들을 쓰잘때기 있게 만들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1. 지표들의 기간을 30초봉에 맞게 더 늘려줘야 하겠죠. (둔하게 만들기)

2. 피보나치를 사용하든 고가, 저가를 4등분으로하든 기준 라인을 만들기

3. 매물대를 지켜 보면서 소화 여부와 돌파 여부를 보기

4. 주가가 상승하면 상위 매물대가 줄어 들면서 현재봉의 매물대가 두꺼워 줘요. 

5. 초봉에도 BII를 적용할 수 있으니 BII가 저점을 갱신하는지 보기

 

이정도만 해주면 부담없이 스캘 한방으로 5~6만원은 벌 수 있어요.

 

그리고 이게 고점인지 아닌지를 파악하면 오늘 다 됐네 하고 털고 나오시면 됩니다.

고점인지 아닌지는 상승 이후에 추가 상승이 없는 경우겠죠. 역시 오늘 고가에서 매물대가 가장 커지는 순간입니다.

뭐 더 말씀드릴 것도 많은데, 다음 기회로 넘기겠습니다. (여기서 부터는 고급기법이라서요)

 

피보나치 차트 세팅은 저 블로그에 있으니 그걸 기준으로 해보셔도 괜찮으실 것 같네요.

 

스캘영역에서는 추세선이 가장 중요한 거 있지 마시구요, 추세의 각도를 잘 보셔야 합니다.

잘 연구해 보시길 바랍니다.

 

그럼 빠이~


[공지사항 읽어주세요. 조커의 블로그 내용을 타 사이트에 배포하면 법적인 책임을 묻습니다.]

[반대로 조커의 글을 다른 사이트에서 보셨으면 알려주세요. 화살표나 조건식 기가 막힌거 선물 드립니다.]

[구독 / 댓글 / 공감 없으신 분들께는 메일대응 안합니다.]

[무조건 달라고 하지 마세요. 고민한 흔적 없으면 알려 드릴수 없다고 양해의 메일만 보냅니다.]

구독, 공감, 댓글 공짜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