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료무료주식] 4월 18일 조커의 월급독립 PJT 관심종목

[JOKER CU] [조커 쿠] 2022. 4. 16.

[유료무료주식] 4월 18일 조커의 월급독립 PJT 관심종목

 

 

안녕하세요

조커 입니다.

요전 주에 월급 독립프로젝트 결과가 너무너무 좋아서 부담이 많이 되기도 하며, 다시 한 번더 대박을 터트리겠노라 다짐을 합니다.

저는 기술적 분석만 합니다. 그러나 돈 들어온 자리를 추적하면서 올라갈 자리를 찾으려 노력 합니다.

차트 복기도 사실 너무나 많은 시간이 걸리고 카페와 블로그 양쪽다를 운영하다 보니 시간이 한 없이 모자랍니다. ㅠ.ㅠ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가 노력한 만큼 제가 도움을 드릴 수 있는 분야가 늘어날 것이다고 굳게 믿으면서 피곤함과 시간의 소비에 대해서 뿌듯함을 느낌이다.

4월 10일 추천한 종목은 다 삭제 하시기 바랍니다. KB 모빌리언스는 계속 가져 가려고 했으나 그냥 다 삭제 하세요. ㅎㅎ

바로 요 밑에 놈요. ㅎㅎㅎ

*******************4월 18일 관심종목 *************************

다음 주 관심종목은 소소한 설명과 함께 알려 드릴께요.

1. 컬러레이 - 화장품 (리오프닝)

주봉 차트 보니까 약 2달간 돈 들어 오고 있습니다.

일봉상으로는 노란색 형광박스 보시면 제가 생각하고 있는 시나리오가 보이실 껍니다.

제 차트에 왜 일목이 있는지 눈여겨 보세요.

2. 한국콜마 홀딩스 - 화장품, 마이크로바이옴, 백신/진단/시약

주봉으로는 참 아쉽네요. 꼬리를 너무 달았어요. 단 상승구간이며, 윗꼬리 다음주어 먹으로 가야줘.

주봉상 MACD 어떻게 보이세요. 이제 곧 0선 이상으로 올라 올 것줘.

하나 팁을 드리자면, MACD 든 DMI든 이렇게 어떤 선을 중심으로 아래 위로 표현하는 보조지표는 어느 한 구간의 추세가 길수록

신뢰성이 아주 높다라는 말입니다.

예를 들면 하락 구간을 20주 동안 유지 했다면 그 하락이 반등하는 곳부터는 반드시 반등한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어느한 구간을 들쑥 날쑥 한다면 신뢰성이 없는 것 입니다.

밑에 제가 화살표 쫙 그어 놯줘. 이놈은 거의 2021년 8월달 부터 하락하여 이제야 상승 기운을 뿜으려는 놈입니다.

일봉상 시나리오는 아래 2번째 그림 보세요.

3. 디앤씨미디어 - 모바일콘텐츠(스마트폰), 웹툰

주봉상으로 2월3일 최소 거래량 이후에 거래량을 꾸준히 늘리고 있습니다. 여기서 하나 반드시 알고 가셔야 할께 있습니다.

바로 거래량은 최소인데, 왜 주가가 급락했을까요?????

거래량이 없는데 주가가 내렸다??? 절대 개인이 할 수 없죠. 그럼 실망 매물과 함께 세력이 2월8일부터 시작한 하락시점에서

개인물량 흡수하면서 평단가 낮추고 이제 뭔가 시작하려하는 것이 포착 가능합니다.

일봉상으로는 제가 판단할때는 떨어질 구간도 없어 보입니다. 이놈은 반드시 다음주 간다고 판단 됩니다.

현재의 위치에서 매물때도 상당히 약하고 지금 매물때만 뚫어주면 천공구간은 그냥 지르기 가능할 것 같네요.

다음주 지켜 보시줘.

 

4. 현대무벡스 - 스마트팩토리, 시스템통합

생퉁맞게 테마가 완전 다른놈입니다. 일종의 안전장치로 들고 왔구요.

주봉 MACD가 긴 하락 구간을 넘어서 오늘 처음 0선 위로 올라 왔어요. (저의 수식에서 변곡1에 딱 걸렸네요)

제가 이 번주 강의에 뭐라고 적었나요?

관성의 법칙에 대해서 말했줘. 그리고 MACD가 0선 이하에서 20 주 이상 머물렀습니다.

그럼 오늘기준 MACD가 0으로 됐다는 건 뭔말입니까? 적어도 3주 정도는 O선 위에 머물 수 있는 확률이 많다는 겁니다.

조커의 월급독립은 5일 단기 스윙인거 아시줘. 충분히 먹을 구간이 있다는 겁니다.

일봉상으로는 현재 주가가 최고 매물때를 뚫어야 하는 아주 힘든 구간이 남아 있습니다.

단 주봉상에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한방에 뚫느냐 아니면 줄 듯 말 듯 하면서 2일 3일 정도 횡보를 할 것이냐가 관건 입니다.

단 저기 뚫으면 전고 돌파도 어렵지 않을 것으로 판단 됩니다.

단 일봉상 제가 그어놓은 검은선 이하로 주가가 하락 시 이놈은 버리고 다음 종목으로 바꿈니다.

사실 제의 눈에는 검은 화살표 까지 떨어지기 보다는 일목 구름때를 보면서 해석을 하는데,

회원님들의 쉬운 이해를 위해서 그냥 조금 과하게 검은색 그어 놯습니다.

이것도 뭐라고 2시간 소비했네요.

회원님들 결고 글 하나하나 차트 하나하나 그냥 올리는거 없어요.

다 하나하나 노동입니다.

진심을 담아서 글 적고 있고, 그 만큼 독자님들께 수익을 드리고 싶습니다.

이상 조커 쿠 였습니다.

행복한 주말 보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