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료무료주식] 주식 글 적기가 무섭다.

[JOKER CU] [조커 쿠] 2022. 8. 26.

[유료무료주식] 주식 글 적기가 무섭다.

 

 

[공지사항 읽어주세요. 조커의 블로그 내용을 타 사이트에 배포하면 법적인 책임을 묻습니다.]

[반대로 조커의 글을 다른 사이트에서 보셨으면 알려주세요. 화살표나 조건식 기가 막힌거 선물 드립니다.]

 

구독, 공감, 댓글 공짜입니다.

 

오늘은 차트 하나 던저주고 한 개 묻고자 합니다.

 

 

이런거 보면 어떤 생각이 드세요?

 

어후 겁나 오래된 차트 들고 뭐하니 하겠죠?

 

근데 이놈이 저의 인생을 바꾼 책 내용 중 일부 입니다.

 

과연 위의 차트 아래에 어떤 글들이 있는지 궁금하지 않으시나요?

 

 

이게 바로 전체 내용입니다.

 


 


지금 여러분들은 위의 해석내용 읽어 보셔도 무슨 말이지 모를 수 있어요. 왜냐면 사용된 용어들이 원서를 처음부터 읽어야지 알 수 있는 부분도 상당히 있기 때문입니다.

 

당연히 이런 내용을 편집하고 읽고 또 읽고 내것으로 만드는 과정이 쉽지 않습니다. 그런데 그 노력과 과정은 감히 어느 누구와 싸워도 저는 추세에 대해서는 자신이 있습니다. 저는 이놈과 일목균형표가 머릿속에 있습니다.

 

하물며 내돈 내고 특별강좌 및 단기 강좌도 꾸준히 듣습니다. 한가지 확실한 것은 돈 값 한다는 겁니다.

조커는 다 알고 있으면서 왜 봐? 너 잘한다며......

 

ㅎㅎㅎ 저 잘 합니다. 그런데 잘한다는 건 딱 기본까지 입니다. 기본이 탄탄해야 고급으로 넘어가면 따라 가기가 쉽지요. 현재 일목의 경우는 중급단계의 기법까지만 알고 있습니다. 이게 고급단계로 가면 사실 다른 신세계를 접하게 됩니다. 사실 일목균형표의 경우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제 생각으로는 전세계에서 3인자에 속한다고 생각합니다.) 초 고수가 있죠. 그건 알아서 생각들 하시고. 그 분께 강의료 지급하고 배우고 있죠.

 

딱 그것만 수강료 지불하고 있고 나뭐지 지표들은 다 원서 및 논문보면서 공부하고 있습니다.

(왜냐면 국내?? 고수들 보다는 그냥 원서 보는게 정보가 더 많아서요. 한국은 너무 핵심만 설명하는데 알고보면 기본을 핵심처럼 설명한게 비일비재 하더군요)

 

여러분 제가 한가지 더 묻고 싶습니다.

 

제가 위에 올린 책 한 페이지에 내용. 이게 어떤 사람들은 아무도 알려주지 않는 기법이라면서 돈을 받고 팔아 먹습니다. 그런데 더 웃긴건 필살기를 알았다고 하며 되려 판매자에게 고맙다고 인사하고 가줘. 그리고 이걸 절대 비법인양 다른 사람들에게 우쭐우쭐 합니다. 사실 그런 분들 많이 봤어요. 그래서 이거 원리 물어보면 대부분 대답 못하시죠.

 

자.... 제가 왜 이런글 적었는냐.

사실 기본기를 말씀드리고 적었습니다.

기본기 이거 너무 중요 합니다.

 

그럼 기본기가 있다면 일봉, 분봉, 초봉 다 차트 세팅이 달라지게 됩니다.

 

혹시 초봉으로 차트 사용하시는 분 있나요? 급등주를 노리고 있다면 오늘 스캘을 치고 싶다면.... 저는 초봉으로 합니다.

 

 

초봉 보이줘. 30초 봉입니다. 저는 이놈 매수 타점 매도 타점이 눈에 다 보입니다. 

초반에 진입을 못했다면 당연히 1차 저항선에서 매수를 했겠지요. 피보나치라고 제 블로그 검색해 보시면 이차트 세팅법 나와 있습니다. 다면 그 것과는 지금의 피보나치선은 다릅니다. 관심있으신분은 블로그 찾아서 세팅해 보세요.

80%는 비슷하게 선이 나올텐데 결코 똑같이 않을 껍니다.

 

알려 달라 하지마시고 공부해 보세요. 저 노란선도 만든는 방법 다 블로그에 있습니다. 정독해보시면 답을 찾을 수 있어요.

(볼로그 잘 보면 똑같이 만들 수 있다는 이야기줘. 물론 제 블로그에서 공부한사람만 가능하겠지요.)

 

아시다시피 지금 차트 자랑 할려고 제 초봉 세팅 차트 보여드리는거 아니구요, 바로 기본기가 있어야 자신이 생각한대로 나의 차트를 만들어서 초봉으로 스캘을 치고 빠지고 할 수 있습니다.

 

사실 초봉 잘 하시면 분봉 일봉요??  분명히 말씀드릴께요 더 쉽습니다.

다만 보조지표의 종류와 나만의 수식이 좀 더 달라지겠지요. 그건 아주 당연한 이야기 입니다만...... 지표들이 다 탄생 배경이 있거든요(분봉에 좋은놈 일봉에 좋은놈 혹은 궁합이 맞는놈). 그걸 주무르고 양념해서 다시 새로운 지표로 탄생 시키는 기술이 기본기 입니다.

 

 

저도 미쳤다고 공부하고 이시간에 블로그 적는거 아니잖아요.

한 사람이라도 멱살잡고 끝까지 수익의 길로 가고 싶습니다.

 

그러나 노력없이 되는거 하나도 없답니다. 남에게 가져다 쓰지 마세요. 가져다 쓰실려면 그 놈이 어떻게 탄생 했으며 어떻게 사용해야 되는지까지 (즉 사용 전략까지) 묻고 가져다 쓰세요. 그 걸 말하지 못하는 사람은 결국 그 사람도 남에꺼 가져다 쓴 사람일 뿐 더 이상은 아닙니다.

 

참 여러가지 매매법이 있습니다.

이전에는 호가창만 보고 스캘 한 적도 있었고, 신호 뜨면 그냥 매수 버튼 누르면서 한 적도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제는 초봉에서도 추세와 눌림을 보면서 여러가지 제가 만든 지표를 비교해보고 수익률도 보고 잘 못된 사항은 바로 고쳐서 다시 적용해 보고 있습니다.

 

그리고 돈 아깝다 생각하지 마시고 책을 사서 정독을 5번이상 하시든가 유료강의를 들으시든 기초를 탄탄하게 할 수있는 방법을 찾아보세요.

 

꾸준히 하는사람 절대 못 이깁니다.

 

오늘은 "기본기" 이놈을 여러분게 말씀 드릴려고 이것저것 캡쳐해서 드렸네요.

 

주식 오래하신 분들요?  하다못해 캔들 이론도 잘 모르시는분들 많습니다.

 

기본에 충실해 지세요.

 

오늘은 잔소리 그만 하고 이만 줄입니다.

 

구독, 공감, 댓글 공짜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