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료무료주식] 10분봉 기법 - 천기누설

[JOKER CU] [조커 쿠] 2022. 8. 26.

[유료무료주식] 10분봉 기법 - 천기누설

 

[공지사항 읽어주세요. 조커의 블로그 내용을 타 사이트에 배포하면 법적인 책임을 묻습니다.]

[반대로 조커의 글을 다른 사이트에서 보셨으면 알려주세요. 화살표나 조건식 기가 막힌거 선물 드립니다.]

 

구독, 공감, 댓글 공짜입니다.

 

안녕하세요.

 

조커 입니다.

 

오늘은 아시는 분들은 아시는 기법으로 유용하게 쓰시고 있을 것이며, 모르시는 분들은 아주 간단히 깔끔하게 매도하는 시점을 알게 될 것입니다.

 

사실 기법이라 할 것도 아니구요, 그냥 당연한 현상입니다.

 

그러니까 캔들과 거래량 공부들 좀 하세요. ㅎㅎㅎ

 

 

보통 주가가 오르기 시작하면 당연 거래량이 전봉의 거래량보다 말도 안되게 증가하줘. 그리고 최 3봉 이상을 연속으로 거래량을 늘립니다. 그러면 이제 개미털기를 하기위해서 공포를 주지요. 그냥 개미털기 원리가 그래요. 왜지도 마시고 이해하려 하지도 마시고 그냥 세력들이 단타로 들어온 스캘퍼들 털려면 어떻개 할까 아주 쉽게 생각만 하시면 되요.

 

올리고 내리고의 폭을 크게 해버리면 다 떨어져 나갑니다.

 

그러나  주식 할 줄 아는 사람들은 버티줘. 왜냐구요? 양봉이니까요. 양봉일때는 어떤 봉이든 버티는 겁니다. ㅎㅎ

 

자 이 소소한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우리가 상승중의 종목에 들어 갔다면 언제 빠져 나오면 될까요?

 

아주 간단합니다.

 

차트 볼께요.

 

차트를 10분봉으로 세팅 합니다.

1번에서 거래량이 전봉보다 말도 안되게 증가하면서 긴 양봉을 만들어 줍니다.

그리고 승승장구 하면서 거래량을 늘리면서 연속 3봉 양봉을 달아 줍니다. 오 굿!!!

 

앗불싸 그런데 2번에서 거래량이 줄면서 처음으로 음봉을 달았습니다. 그럼 이제부터 긴장좀 타야합니다.

왜냐면 그 첫 음봉의 저가가 매도의 마지노선이 됩니다. 아니라 다를까 3번에서 다시 음봉을 달면서 주가는 떨어지고 거래량역시 4번과 같이 더 떨어집니다. ㅎㅎㅎ 따라서 녹색선을 벗어나면 매도하고 나오세용~~~~

 

이게 다에요. 근데 캔들 해석으로 가볼까요? 너무나 너무나 쉽지만 여기서 몇가지 이론을 추가하면 강력한 기법이 되겠죠.

 

2번 캔들의 의미를 볼가요, 교수형 입니다. 그런데 음봉이네요 그리고 그 전 봉의 고가를 넘지 못했습니다. 그 이유가 있겠죠. 물론 거래량도 받쳐주지 못했지만 일단 캔들 이론을 들고 온다면 초가에서 교수형 캔들은 좋지 않습니다. 왜냐면 나 더 올라 갈꺼야 하고 소리 쳤지만 결국 더 올라지 못하고 재자리 걸음인거줘. 그럼 그 다음 봉에서 그래 한 번더 끌어올려 보겠어 하다가 역시 교수형으로 더 하락한 모습을 보여 줍니다. 그럼 나와야줘.

 

역시 정답은 "거래량" 이에요.

 

그럼 이제 아주 간단히

1. 거래량 증가와 함께하는 양봉

2. 거래량이 늘면서 전봉의 고가를 경신하는 양봉 (오 굿 여긱까지는)

3. 어라 전봉의 고가를 더 이상 경신하지 못하고 음봉 출현. 음 이 음봉의 저가를 매도선을 잡아야 겠군 다짐!!

4. 어라 다시 전봉의 고가를 경신하면서 양봉?? 오 그런데 3번의 매도선 위에 있네. 굿 그냥 들고 가는 겁니다.

5. 헛. 그런데 다시 거래량이 터지면서 장대양봉?? 그런데 현재까지 최고 거래량?? 그럼 다시 이 봉이 1번으로 돌아갑니다.

 

이렇게 반복을 하면서 올라가는 차트에는 매도선을 상향으로 계속 조정하시고, 매도선을 하방 이탈하면 매도하면 되요.

 

 

자 그럼 당연히 예제를 보면서 공부 해야줘.

 

 

오예!!

 

잘 보이싶니까

 

1번의 자리는 4번의 최고 거래량 이후에 원칙에 따라서 최고 거래량 + 장대 양봉이 출현. 그 다음에 음봉 출현. 그럼 그 음봉의 저가를 다음 봉이 하방이탈하면 매도 줘.

 

그리고 중간에 사각 박스의 첫번재 장대 양봉은 그 시간까지의 최고 거래량이면서 다음봉에 음봉을 줬지만 다음 봉에서 그 음봉의 저가를 벗어나지 않고 바로 다시 주가의 가격을 상승 시킵니다. ㅎㅎㅎ 그럼 이제 그놈이 기준이 되겠죠.

 

그래서 5번 거래량의 그 시간까지의 최고 거래량과 장대양봉 이 캔들이 기준으로 변신. 아니라 다를까 다음봉에서 역시 음봉 달았네요. 그럼 그 음봉의 저가가 매도선이 되겠죠. 오... 다음봉을 보니 음봉 달면서 하락. 그럼 매도선 아래로 주가가 내려고 있지요. 오예 매도. 수익 챙김.

 

자 이제 6번 거래량을 보십시요. 물론 6번 거래량 전봉을 보면 나름 거래량을 터트리면서 장대양봉을 뽑아줬으나, ㅎㅎ  6번 거래량의 봉이 더 거래량이크고 전봉의 가격보다 더 고가입니다.

 

그럼 6번 거래량의 캔들이 기준입니다. (최고거래량이 기준이라구요!!!!)

그리고 다시 반복하세요. 다음봉 음봉출현 그럼 그 음봉의 저가가 매도 지지선. 오 다음봉을 보니 역시 음봉 달면서 매도선을 하방이탈. 매도 !!

 

 

이렇게 간단하고도 쉬운 매도법 보셨음?

 

정말 쉽죠. 아주 적절한 매도방법임이 틀림 없네요. 그런데 이건 진짜 한 켠만 본것입니다. 아주쉬운 기법이 나쁘다는게 아니구요. 여기서 내가 공부한 것들을 더 썩어 보자는 거에요.

 

다시 캔들로 돌아가 볼께요.

 

무가 보입니까? 파동이 보이시나요?

 

엘리엇 파동 잇단거 집어 치우구요, 그냥 상승 3파와 조정파 2파가 나와 줬어요. 보통 상승 2파까지 나오면 긴장하셔야 합니다.  왜냐면 상승 3파가 나오면 대부분 끝물입니다. 이건 기본중에 기본입니다.

 

그리고 일목균형표에도 파동론이 있는데요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엘리엇에 비하면 ㅋㅋㅋ)

밑에 제가 일목 정리한 것중 한 페이지 인데요, 파가 몇파까지만 나와 있는지 주목해서 보시구요.

 

네 상승 3파까지줘. 그래서 상승 2파가 나오면 긴장 타라는 말이에요.

 

 

자 다시 차트로 돌아 옵니다.

 

저의 차트는 노란색 영역은 아주 안전한 자리 입니다. 그냥 노란색안에서 캔들이 지랄하든 말든 가만히 놔둠요.

단 노란색 영역을 벗어 나서 다시 노란색 영역으로 들어올때는 이 10분봉 기법이 적용 됩니다. 아마 저라도 1번에서 매도 때립니다.

 

그런데 이놈 계속 지켜 볼 것입니다. 왜냐면 2번의 상승 추세는 끝이 났지만 보통 이런 추세를 나타내는 놈들은 2번 보시면 분홍색 부분이 시작하는 부분인데요, 바로 1차 저항자리 입니다. 어라 근데 아니나 다를까 이놈 발고 다시 상승하줘. 그런데 노란색까지도 뚫어 주고 갑니다. 그럼 또 주가가 노란색 영역에 부딪칠때 가지 기다리는 겁니다.

 

어느 기법을 적용하는냐가 중요한게 아니라 (물론 알면 좋줘), 그냥 주식을 하다보면 자연히 그렇게 되더라구요. 단 이것도 이렇게 쉬운것도 매초마다 움직이는 호가를 보면서 연습을 하셔야지 이게 "기법" 이란 이름이 아니고 그냥 체념해서 자연 스럽게 그냥 매매 가 되는 것입니다.

 

독자님들이 뭘 하시든 무슨 기법으로 놀시든, 그것 가지고 실제 매매를 해봐라는 말이구요 최소 2주 동안은 연습하세요. 그정도 해야지 앗 이랬었지. 오케 여기까는 버틴다.  OK?

 

지금 부터는 너무 행복한 시간입니다. 일요일가지 주식 공부할 수 있네요. ㅎㅎㅎㅎ

 

그럼 빠빠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