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료무료주식] 조커가 주말에 한것은? 노력과 노력!

[JOKER CU] [조커 쿠] 2023. 6. 19.

[유료무료주식] 조커가 주말에 한것은? 노력과 노력!


[공지사항]

1. 직장과사이다 블로그 내용은 타사이트에 배포를 불허합니다. 개인의 지적자산입니다.

2. 타사이트에서 조커의 블로그가 공유될 경우 조커한테 알려주시면 백만원 상당 기법 선물 드립니다.

3. 구독/댓글/공감 없으면 답변드리지 않습니다.


주식은 체계적인 공부가 아주 중요합니다. 조커무료로 제공하는 커리큘럼에 따라서 주식공부 재대로 하시기 바랍니다.

조커가 만든 "주식의왕" 카페로 오시면 됩니다. 

https://cafe.naver.com/jokerstock

 

주식의 왕 : 네이버 카페

조커와 함께하는 주식 공부방 입니다. 포기하지 말고 끝까지!! 공부 안하시면 언제든 강퇴됩니다.

cafe.naver.com

 


반갑습니다. JOKER CU 입니다.

 

요즘은 카페에다가 글을 먼저 적다보니 티스토리에는 옮겨 적는 수준이네요. ㅎㅎ

 

카페회원님이든 블로그 독자님이든 상관 있습니까, 돈 벌려고 어떠한 것들을 하는지가 중요하지요.

 

진짜 가족과 행복한 시간 보내면서 공부를 겸할 수 있는 것이 가장 좋은데, 사실 시간이 많이 부족하죠.

 

이해는 합니다만, 때로는 과감한 결단이 필요해요.

 

주식공부 딱 3개월만 빡시게 해보는 건 어떠세요? 이런 각오가 주린이에겐 필요한데.......

 

다들 열심히 한다고만 하고 진작 열심히 한다는 사람 아무도 못 봤습니다. 이게 사실 현실이죠.

 

오늘은 제가 카페에 적은 글로 대신합니다. 자극제가 되길 바랍니다.

 


조커 입니다.

키움 영웅문에 한해서 입니다.

제가 조커선 + 조커차트에서 가장 심의를 귀울려서 보는 것은 바로 핸드폰으로 구현이 가능해야 한다 입니다.

그러나 수식이란게 그렇게 만들기 위해서는 아주 많은 반복과 아직 잘 알려지지않은 모바일용 키움증권의 영웅문S#에 대한 버그를 하나씩 찾아 내어야 가능하다는 이야기 입니다.

그리고 가장 큰 단점은 바로 모바일에서는 수식중복 겹치기가 안된다는 것이지요.

따라서 어느정도 HTS에서 구현되는 것들을 포기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또한 극복하기 위해서 차트의 수식을 갈아 업고 다시 만들어보고 최적화시키고 이런 작업들을 수업이 반복하면서 일치시키는 아주 집요한 작업을 시작하게 됩니다.

그 이유는 간단합니다. 저의 욕심이지만 언제 어디서든 HTS와 같은 환경에서 MTS를 구현하고, 늘 보던 차트로 하여금 그만큼 종목을 판단하는 시간을 단축시키기 위함 입니다.

대단하다, 오.... 이런말은 생략하시구요, 그냥 나도 그렇게 해봐야지 생각하시고 간단한거라도 한 번 해보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비슷하게 보입니까? 몇개 안보이는 것도 있고 그렇죠.

 

그러나 몇개 안보이는 것들은 통합 및 제거를 하면서 과감히 삭제. 크게 대세에 지장을 주지 않는 범위에서 해결.

하다가 가장 짜증이 나는 것은 맞습니다. 엄청난 반복작업이란 것 입니다. 코딩이후 이게 MTS에 먹히는가를 수없이 반복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어쩔때는 휴대폰의 100% 배터리가 40% 될때까지 반복한 적도 있었네요.

다시 말씀드리만 부럽다 이런 생각하지말고 노력하십시요.

저도 여기까지 수업이 많은 시간의 연구, 공부, 좌절등 심한 감정기복을 이겨내면서 여전히 완벽에 가까운 차트를 만들고자 지금도 노력하고 있다는 것. 이것이 바로 이런 결과를 만들어 내는 것 입니다.

여러분.

지금 제가 또 뭘 하고 있을까 궁금하시죠. 그럼 깔끔하게 공개하겠습니다.

이전에 공부했던것 다시 반복하고 있습니다. 이번주는 기본적 분석을 좀더 쉽게 표현할 수 있을까 고민 많이 하면서 기본적 분석 초딩 버전을 만들 었습니다.

초딩 버전이라 욕도 약간씩 썩어 가면서 ㅎㅎㅎ 사실 좀 더 머리에 각인될 수 있게 심한 욕을 넣었다가 다시 뺏네요.

 

이런 식으로 그 어려운 기본적 분석의 이해를 끝냈습니다.

 

단, 이건 가장쉽게 표현한 것이라면, 이전에 만들었던 전문가용 버전도 있죠.

​바로 아래의 것입니다.

 

여러분들은 어떤 공부를 하시는지 모르지만, 노력하시고 노력하시고 다시 노력하십시요.

​기법을 알려 준다고 주식 고수가 되기 힘듭니다. 저 역시도 아직 하수중에 상정도라고 생각하지 절대 중수라고 생각해본 적이 없습니다.

​그 만큼 주식이란게 배워야할 것도 많고 해야할 것이 많기 때문입니다.

​다시 월요일 시작입니다.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이거 안되면 나의 가족은 없어진다는 각오로 공부해 보시기 바랍니다.

​주식에서는 절대 친구도 없고 적도 없습니다. 오르지 내가 거지가 되는냐 부자가 되는냐 입니다.

​여러분은 어느것 택할 것입니까? 

​하루 수고 하셨습니다.


구독/댓글/공감 공짜입니다. 글쓴이를 수고를 생각해 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