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료무료주식] 당신이 원하는 타점은? 그럼 그 공부는?

[JOKER CU] [조커 쿠] 2023. 8. 20.

[유료무료주식] 당신이 원하는 타점은? 그럼 그 공부는?


[공지사항]
1. 직장과사이다 블로그 내용은 타사이트에 배포를 불허합니다. 개인의 지적자산입니다.
2. 타사이트에서 조커의 블로그가 공유될 경우 조커한테 알려주시면 백만원 상당 기법 선물 드립니다.
3. 구독/댓글/공감 없으면 답변드리지 않습니다.


주식은 체계적인 공부가 아주 중요합니다. 조커무료로 제공하는 커리큘럼에 따라서 주식공부 재대로 하시기 바랍니다.
조커가 만든 "주식의왕" 카페로 오시면 됩니다. 
https://cafe.naver.com/jokerstock

주식의 왕 : 네이버 카페

조커와 함께하는 주식 공부방 입니다. 포기하지 말고 끝까지!! 공부 안하시면 언제든 강퇴됩니다.

cafe.naver.com

 


반갑습니다. JOKER CU 입니다.
 
대부분 아주 환성적인 타점을 찾아서 많은 시간을 할애할 것이다. 그럼 그의 대부분은??
이건 내가 이 글을 읽는 독자보다는 더 많이 해봤고 그 결과는 허무했기 때문에 몇 글자 적기로 했다.
 
대부분 당신은 주식을 위해서 어디에 시간을 소비하는가?
 
1. 유명 유투브
2. 구글링
3. 이 카페  저 카페 기웃기웃
 
아마도 저기 세가지에 대부분 시간을 투자할 것이라고 본다.필자도 그랬다. 사실 너무나 그랬다.때로는 도움도 되었으나 지금 생각해보면 정말 부질 없는 짓이라는 것만 서두에 남기고자 한다.
 
타점이란것은 사실 만들기 나름이고 유명인이 한번 말하면 그게 마치 정답인듯 인식하는 개미들이 많다. 당연한 현상이라고 생각한다. 왜 그 사람은 이렇게해서 수익나더라 그리고 돈 많이 벌었더라 이런 인식때문이기도 하다. 그리고 틀린 말도 아니다. 필자가 한 번 묻고 싶다.
 
그래서 너의 타점은 어떻게 되세요?
 
말하기 힘든 부분이기도 하나, 결국 너의 타점은? 정확하게 대답해줄 사람이 있을까? 있다면 인정한다. 그 만큼 시간투자를 했으니 본인만의 타점이 있다는 말이기 때문이다.
 
그럼 조커의 타점에 대해서 물어본면? ㅎㅎ 공부량이 많아지다 보면 타점이 점점 많아지는 것은 사실이나 좋아하는 타점은 한정이 된다. 그리고 그것들을 다시 문서화하는 작업을 통해서 기록하고 다시 수식화 시켜서 차트에 반영을 한다.
 
이런 작업도 수없시 반복하다보니 이제는 차트자체에 나에 모든것을 갈아 넣는다는 생각으로 차트를 만들어가고 나의 미래도 같이 만들어 간다.
 
차트를 하나 보여주려한다. 당신의 타점은 어디인가 어디가 좋은가?

조커의 타점은 이미 차트에 나와 있으니 이제는 더 명확해지고 큰 돈을가지고 주식하기도 점점더 편해지고 있다.

 
차트에 모든 걸 갈아 넣었다는 말이 이해 가는가? 피나는 노력을 해야한다. 그리고 최대한 간결하게 마무리지어야 한다. 지금 보는 차트는 조커차트와 HELP차트가 결합한 모습의 차트이다. 여기 블로그말고 카페에 있는 사람이라면 무슨 말인줄 알 것이다.
 
그리고 이 차트에서 타점은 장작 23페이지나 되는 분량으로 PPT로 정리가 되어있다. 핼차트 사용자는 다 알죠.!!
 
뭔가 알켜줄 것 같으면서 여전히 글만 주저리 적고있는 나. 그리고 그걸 읽고 있는 너.
 
꼭 알려 줄 것이 있어서 바람 좀 잡았는데 이제부터 조커말에 집중해 주셨으면 한다.
 
1. 유투브? 보다는 주식관련 책을 사라.
2. 구글링? 보다는 기본기를 확실히 다져라
3. 고수의 매매법? 보다는 당신의 매매법을 가져라.
4. 주식으로 돈벌고 싶다면? 차트를 많이 봐라.
 
여러분은 주식책 몇권이나 독파 해보셨나요? 저는 전자책으로 주식책만 거의 70권 넘게 샀고 출퇴근시마다 매번 읽었습니다. 사실 책 한권에 건질만 한건 몇개 없었지만 책마다 반복되는 내용들이 무엇인지만 잘 파악해도 당신의 기본기는 탄탄해질 것이다. 때로는 기법도 소개되기도한다. 그럼 별도로 메모해 둔다.
 
이런 것들이 모이면 어떻게 될까? 처음에는 막연히 음 이런게 있지 생각하다가 머리에 입력이 되기 시작하면서 음 당연히 그래야지 하다가 마지막에는 왜 이렇게 되는지가 이해가 되는 순간이 올 것이다. 그 때가 바로 이론이 완료되는 순간이 되는 것이다.
 
정말 이런 순간을 맛보기 바란다. 일명 돌이 깨진다고  (ㅎㅎ 40대 이상은 이해할 듯. )  들 한다.
 
주식은 정말 철저한 이공계 과목인것 같다. 사칙연산이 가능해야 곱셈 나눗셈으로 가는 것과 같은 이치다.
 
여러분은 타점은? 처음부터 삼각함수 도전하면 안된다. 반드시 여러분도 과정이란게 필요하다. 여기저기 기웃거리면서 쉽게 얻으려 하지도 말고 노력해서 쟁취하길 바란다. 여러분이 어디서 좋은 것을 찾아다해도 실전매매에서 통하는게 거의 없을 것이다. 실전은 늘 변화무쌍하고 또 좋은 기회가 생겼다고해도 그 순간을 놓치기가 쉽다.
 
가령 이전에 마법에 지표라고 했던 스토캐스틱을 보자.기본적인 사용방법은 다 알 것이다. 그리고 과거의 차트를 보면 스토캐스틱 기법대로 하면 반드시 수익이 나온다. 그러나 실전이 어디 그런가. 그럼 솔루션은 뭔가? 스토캐스틱을 보완할 수 있는 궁합좋은 지표를 같이 사용하면 되는 것이다. 그래서 공부가 필요하고 노력이 필요한 것이다.
 
내가 좋아하는 지표와 그걸 보완해 줄 수 있는 지표가 뭔지 잘 조합만 해도 평생 먹고산다. 진심이다.
 
그럼.


구독/댓글/공감 공짜입니다. 글쓴이를 수고를 생각해 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