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료무료주식] 요즘도 스윙? 흐름만 알면 OK. 쿠형 설명 따라와. 납득되나?

[JOKER CU] [조커 쿠] 2024. 4. 29.

여러분 사랑합니다♡.
네이버 카페 ""주식의 왕"", 유투브 ""조커쿠TV"" " 주인장 조커쿠™  "쿠형" 입니다.
본 섹션은 주식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을 한 차원 업시켜 도움 드리는  코너 입니다.

간단히 쿠형의 "주식일반론" 이라고 보시면 되며,  조건식, 수식, 심법, 각종 주식자료등을 지식기부하겠습니다.자주 오셔서 직장인의 필수 항목인 "하루한종목 주식추천"도 받아가시고, 공부도 재미있게 쿠형과 함께 하자구요.[진심 주식공부하고 싶으신분 링크 남깁니다.]   ▶▶주식의왕 [클릭]     ▶▶조커쿠TV [클릭] 

▶스윙의 조건

◇스윙이란?

스윙이란?? 누구다 다 알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
그런데 막상 해볼려고하면 계속 계좌 쳐다보게 되고 떨어지지 않을까 고민되고 그렇죠?
스윙이란 그저 절대 지지선 하나만 만들어 놓고 손절매가 나가지 않는 이상 기다리는 매매 입니다.
심리에 현혹되지 마세요.

◇ 그럼 스윙 종목 어떻게 파악해?

쿠형의 입장에서는 너무 간단하고 명료해서 정리해 줄 수 있을 것 같네요.
스윙이란건 관심이 한 번 폭발 했다고 폭발되기 처음 시점으로 되돌아온 종목을 노리는 겁니다.
차트 보자구요. 어때 보이세요. 시작점이 보이나요.
결국 한번 몰아치고 다시 그 자리로 캔들이 왔을 때부터 스윙이란걸 하셔야 합니다.

▶ 종목 발굴은 어떻게 해요?

테마를 잘 알아야 합니다.

테마를 잘 알면 누구나 돈 벌지 하겠죠 ㅎㅎㅎ.
쿠형은 주식 그러게 알려주지 않습니다.
한번 불이 들어오고 식어가는 테마에 집중을 하란 이야기 입니다.

대표적으로 반도체 (아주 여러가지 테마가 있죠) 이차전지 마찬가지 입니다.
이 두가지만 가지고도 충분히 테마의 흥망성쇠를 파악할 수 있으며, 우리는 한 번 불탄 자리만 확인하고 불이 다 탄 자리를 노리면 되는 것 입니다. 차트로 이해해 보시면 간단해져요.

◇ 오늘은 4월 30일인데, 혹시 스윙종목 발굴 가능해?

역시 가능하지요.
앞서 설명한 불타기 시작자리와 불 다탄자리만 기억하시면 되요.
그리고 차트를 쭉 넓게해서 크게 볼까요?
불타는 또는 다 탄 자리는 역시 박스권 이론과 같다라는 것을 느껴셨다면 고수지만, 이 글을 보고 아하 하시는 분들은 아직 쿠형과 공부를 더 많이 해야할 듯하네요.

 

▶에이 다 아는거 야나? ㅎㅎㅎ 쿠형은 좀 다르겠죠

◇ 그 종목의 테마를 전체를 검색하고 관련 차트를 활용하라.

오늘은 4월30일 입니다. 스윙종목으로 괜찮은 종목이 "폐배터리" 테마인 "영화테크" 입니다. 바로 위에 차트가 영화테크 입니다. 
폐배터리 관련 종목을 인포스탁으로 찾아보면 대부분 큰 상승 >> 하락 >> 다시 소폭 상승하는 흐름입니다.
결국 불타기 시작점과 불다탄 자리가 비슷해졌다는 이야기죠.
그럼 우리가 다 아는 파동 이론에 의해서 다시 상승하는 시점이란 것 입니다.

간단히 폐배터리가 어떻게 움직였는지 보면 자리가 보이시죠.
이정도면 스윙으로 가져가볼만 하지 않을까요?

▶조커쿠 한줄 논평

스윙이란 지금 타오르는 종목이 아닙니다.
이미 다 타고 바닥에서 횡보하는 놈을 잡아야한다는 것입니다.
여기서 "이미 다 타고"란 이야기는 시장에서 과거에 아주 많은 관심과 돈이 들어 왔지만 이제는 다시 불타오르기 직전의 자리에 온 "테마"를 말하는 것입니다.

저는 한마디 한마디 헛튼소리 하기 싫습니다.
정확한 급소와 이론을 알아야지 주식이란 것을 하며 수익을 낼 수 있는 것 입니다.

진심으로 말씀 전달 드리며, 글 읽는다고 고생하셨습니다.

 

*본 블로그에서 다루는 내용은 투자 권유가 아니며, 각 개인의 투자 판단에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조커쿠를 가장하여 홍보하는 불법 사칭 계정에 유의 하시기 바랍니다. 블로그 글 비공개 입니다. 다 조커쿠의 지적자산임을 알려 드리며, 불편한일 만들지 말아 주세요. 만약 조커쿠의 글들이 타 싸이트에서 발견하시면 알려주시면 사례하겠습니다. 연락처 bruce.co.kr@gmail.com *This material was referenced by Googlin, Finup, Naver searching , Kiwoom and Inforostock.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