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료무료주식] 월급독립PJT 4월 14일 종목리뷰

[JOKER CU] [조커 쿠] 2022. 4. 16.

[유료무료주식] 월급독립PJT 4월 14일 종목리뷰

 

 

안녕하세요.

 

조커 입니다.

 

4월 14일 차트 복기 입니다.

지금 제가 관심종목으로 보유하고 있는 종목은 총 5개 입니다.

하루하루 보면 보잘 것 없이 오르고 내린것 처럼 보이시줘.

근데 일주일 치를 보시면 그렇지 않습니다.

차트 복기를 하기전에 먼저 종목들 얼마나 올랐는지 볼께요.

1. 매이슨 캐피탈 - 말할 필요도 없지요. 최고 74% 수익. 오늘날짜로는 35% 수익

2. 동아화성 : 3.2% 수익

3. KG 모빌리언스 : 1.4% 수익, 물론 최고 수익은 10% 넘슴니다.

4. 일진다이아 : 3.3% 수익

5. 한국전자인증 : 이놈은 편입을 늦게 시켜서 종가 0.59% 수익 이네요.

원래 제가 추천하는 종목 자체가 많이 안빠지고 천천히 오르는 종목들 입니다. 즉 5일 단기투자가 가능한 종목들 입니다.

내일까지 총 5종목 유지하구요, 주말에 새로 다른 종목 4개 정도 편입예정입니다. 그 이유는?? 거래량이 계속 줄어들면서 슈팅의 의지가 이제는 없어 보여서용~~~~~~!

거개량이 없으면서 5일선 타고 왔다리 갔다리 하는 주식은 이제는 좀 쉴래 너희가 알아서 주가 움직여봐 ㅎㅎ 이런 메시지 입니다.

그러다가 다시 빵 할 수도 있어서 늘 재미나네요.

차트복기 할게요.

1. 매이슨 캐피탈

아마도 오늘 10% 내려서 많이 쪼랐을 것 같습니다.

늦게 들어갔다면 더 가슴 철렁한 순간이었을 텐데요, 수익권에서 바라보는 보습은 그렇지 않습니다.

제가 분명히 이 종목 30초 봉으로 주시해야 된다고 말씀드렸줘. 급락이 올 것 같았지만 설마 하다가 저도 한방 먹었어요 ㅎㅎ

저는 종목이 선정되면 치고 빠지는 스퇄이라 5일 동안 종목을 지켜보면서 윗꼬리를 달아주면 많은 생각들을 합니다.

그리고 지지와 저항 총 6가지 방법으로 판단을 하구요.

지금 보시는 차트는 주 봉차트구요, 보시면 오늘 -10%면 크게 내린거? 맞고요 그러나 최근 4일 거래 상승폭으로 보면 그냥 조정이 온것이라고 생각 하시면 됩니다.

어제는 20% 올랐다가 10%로때로 마감해서 아 횡보또는 급락이 있겠구나 생각을 했지만 제가 시간외를 생각을 하지 않아서 예상이 빚나갔네요. ㅠ.ㅠ

아마도 회원님들 이런차트 이제 스슬 겁나시겠지만 차트 해석으로 보면 아직까지는 버티는 여유를 가지시면 됩니다.

관종이란것은 양봉일때 들어가고 매수가보다 낮아지면 매도 후 지지 확인 후 다시 들어가는 겁니다.

저는 아래 동그라미 친부분처럼 상승여지가 아직도 남아 있다고 판단되구요, 내일 하락이 있으면 이제 횡복구간 진입이라 생각하시고 남아있는 수익금 챙기시면 됩니다.

사실 이렇게 해라 저렇게해라 말씀드려도 결국은 다 쫄아서 매도할 것이라고 판단되네요 ㅎㅎ

참고로 아래차트 주봉입니다. 일봉이 많이 무너질때는 주봉으로 어디서 다시 잡을지를 봅니다.

물론 아무 종목이나 보시면 안되고 최근에 거래량이 터진 종목 위주로 생각해야합니다.

결론 : 불안해 하지 마시라. 상승여지가 아직도 많이 남아 있다. 미치지 않고서야 거래량 돈 쓴거에 최소 1.6배 이상 시세 차익이 나야지 세력이 성공한 케이스다 라는것을 기억 하세요. 많이 해먹는 놈들은 4배까지 펑티기 하죠 ㅎㅎ.

세력들은 시세 차익 구간은 최소 1.6배 라는거 잊지 마세요.

2. KG 모빌리언스

말할 필요도 없이 지금 중요한 자리 입니다. 왼쪽 조그만 똥그라미는 캡하락 (캡이론 대입해 보세요) 매꾸로 가야하는데, 이놈은 조망간 한 번 터지는 자리 입니다. 대략 최소 12% 정도 더 터질 자리구요, 아마도 12% 상승 이후에 매물때 쳐맞고 다시 하락할 것 입니다. 주식이란것은 그래요. 그리고 최고 매물때 보이시줘. 최고매물때에 물린 사람들이 아 올러오고 있다. 괴기자. 나는 안팔어 ㅎㅎ

이렇게 생각할 것이고, 물량테스트가 있던 6일전 거래량대비해서 지금은 5일선 타고 그냥 시장 흐름대로 캔들이 생성되고 있습니다.

무슨 말인즉 매도 물량이 많아야지 매수를 할 수 있어요. 그런데 최고 매물때가 주가 위에 형성이 되어 있고, 그 매물때로 올라갈려고 발버둥 치는데 물량이 많이 없으면 울며 겨자먹기로 계속 1호가 높게 매집을 할 수 밖에 없는 세력의 입장을 이해하시면 됩니다.

시간은 다 되어 갑니다. 이놈은 계속 가져 가는 겁니다. 그리고 이제 단기 중기 이평이 모이기 시작했습니다. 일단 60선 종이격으로 볼때 차트 흐름 나쁘지 않고 한번 단기 급락 후 다시 양봉으로 상승하고 있습니다.

저의 차트보시면 조커5 강세약세 보이시줘. 이놈이 얼마나 대단하고 정확한지 두고 보시기 바랍니다.

결론 - 가즈아~~~! 단 내일도 횡보흐름 보여주면 거래량 보면서 계속 유지 또는 종목 변경할지 알려 드릴께요.

저는 상승할 것이라고 굳게 믿고 있겠습니다. ㅎㅎㅎㅎ

3. 동아화성

20이평 지지 받으면서 상승세인데, 왜이리 안올라 가는지 저도 이 종목 답답합니다.

여전히 먹을 자리 있구요, 150일 기준 매물때는 현재 고가의 자리 입니다. 특이점은 없으나, 2021년 12월달 개 하락이 3번 있었줘.

제가 늘 말씀 드린거, 갭은 매꾸어진다. 어떻게 3일 3주 3달 6달 입니다.

대략 보니까 이놈흐름이 어떻게 진행될지 눈에 보이시줘. 전고의 윗꼬리를 다시 돌파하지 않으면 이놈은 2개월 뒤에 상승할 것입니다.

흐름이 너무 더딥니다. 이놈은 월급독립프로젝트에서 삭제 하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내일 금요일까지는 지켜 볼께요.

단 먹을자리는 확실이 있다는거 !!!

4. 일진 다이아.

이놈은 이제서야 3년전 주가의 자리로 돌아 왔습니다.

정확히 이야기하면 1년동안 개상승 후 2년동안 계속 하락하다가 3년전 주가로 다시 돌아 온 것입니다.

이놈 더 빠질까요? 이놈은 현재 자리는 빠질 수 없는 자리입니다. 다만 박스권에서 놀 가능성이 다분한데 현 주가 기준으로 대략 8% 정도 상승 이력이 있다고 판단되네요. 그럼 이종목을 계속 보고 있다면 박스권에서 사고 팔고 하시면 됩니다.

하나 팁 드릴께요 중요한거.

기준봉의 의미는 아주 많지요. 화살표 보이시줘.

기준봉의 밑꼬리 이하로 주가를 떨어트리지 않습니다. 강력한 지지라인 이라고생각 하세요.

그럼 매매기법 하나 나오줘. 기준봉 밑꼬리로 주가가 접근하면 사고, 오르면 팔고.

이놈도 속도를 내어주길 바라는데, 느리다고 판단되면 과감히 삭제 후 다른 종목으로 변경 하겠습니다.

요즘 글는 시간이 너무 오래 걸려서 미치겠네요. 헐.

저도 차트 봐야하는데 내일 먹거리를 봐둬야 하는데 요즘 그럴 시간이 점점 줄어 듭니다.

어쩔 수 없이 관심종목 이외에 패데기 조건식으로 캐치 돌려서 조금이나마 수익을 발생 시키고 있는 중이에요 ㅠ.ㅠ.

이왕 선보인거 오늘 패데기 결과도 보여 드릴께요.

저기 퍼런것들이 양봉이었는디, 욕심내다 보니까 급락을 쳐 맞아서 -5프로 정도 손해본 놈들이구요.

동방선기 이놈은 캐치이후에 급락이 순간 있었으나 ㅎㅎ 캐치는 사람이 아니잖아요. 그냥 쳐 놔뒀습니다. 상한가 가길래 손매 ㅎㅎㅎ

25% 먹은 놈 입니다. 최종적으로는 포트 전체로 볼때 20% 정도 수익을 안겨준 피데기 였습니다.

아 패데기의 경우는 스슬 완성되어 가고 있어서 종목망 20만원으로 세팅 했는데 이제 비중을 늘릴 생각 입니다. ㅎㅎㅎㅎ

자 오늘도 수고하셨구요, 저도 내일은 연차라 내일은 스캘을 미친듯이 시도할 예정입니다.

여러분 지지선 저항선 추세 긋기 연습 많이 하시구요, 주가의 위치에 따라서 어떤 기법을 적용할까도 생각해 보시기 바래요.

이 세상에 만개도 넘은 기법들이 있다고 합니다.

우리는 그 중에서 2가지만 잘해도 돈 벌수 있다는거 잊지마시구요. 누가의 매매기법을 쫒아가기 보다는 나만의 매매기법 딱 2개만 만드세요.

월급독립 프로젝트도 오래전부터 있어왔던 기법이나, 해보지 않고서는 잘 안하게 되는 매매법이에요.

그런데 전 이놈의 증명을 다 마쳤기에 종목 선정을 하고 믿고 단기 5일 스윙치는 겁니다. 물론 치고 빠지고는 하셔야 수익 극대화 가능합니다.

이상 조커 였어용~~~~~~

이제부터 딱 1시간 차트 보고 잘렴니다~~~

빠빠잉~~~!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