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료무료주식] 거래량만 써서 강세약세 만들기

[JOKER CU] [조커 쿠] 2022. 7. 5.

[유료무료주식] 거래량만 써서 강세약세 만들기

 

 

 

 

여러분 가격 이동평균과 거래량 이동 평균중 어느것이 더 중요할까요?

거래량 이동평균이 6배 더 중요하다고 합니다.

그럼 거래량에도 아주 많은 지표들이 있줘.

이미 힌트는 다 드린 것 같네요.

그리고 여러분은 수식 공부 하세요?

수식은 정말 소중합니다. 이거 한개 잘 만들면 평생 먹고 살수도 있어요.

공부한번 해보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강세약세 하나 소개시켜 드릴려고 합니다.

물론 오늘은 여러가지로 "카페 글적으면 뭐하나" 회의감이 많이 드는 하루라서 이걸 만드는 기법설명 조금이랑 어떻게 사용하는냐를 알려 드릴려고 합니다.

조커가 직접 만들었으니 당연 제가 의도한 기법이 나오겠죠.

1. 본 기법은 거래량 이동평균을 기반으로 작성 되었습니다.

2. 거래량의 골든 크로스 데드, 크로스와 이를 뒷받침 할 수 있는 거래량 이동평균으로 강약을 잡았습니다.

3. 기법은 강세도 약세도 아닌 구간(회색구간)에서 골든신호 (노란색)가 나오면 매수

4. 노란색 구간에서 파란색이 나온 후 다시 노란색 강세로 전환되면 매수

5. 매도는 이 강세약세로 조금 느립니다. 이런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서 별도의 화살표를 만들어 사용합니다.

그럼 한 번 볼까요~~

아까 제가 기법 설명해 드렸죠.

** 회색영역에서 노란색 영역으로 변경시

1, 5, 6, 7, 9, 12, 15번 영역입니다. --> 약간은 모험적인 구간입니다.

** 노란색영역에서 파란색 이후 다시 노락색 영역

2, 3, 4, 8, 10, 11, 13, 14번 영역입니다. --> 이 영역이 안전적인 눌림목 수익을 가져오는 구간입니다.

즉 거래량이 없다가 폭발적으로 늘어난 구간과 거래량이 늘었다가 줄고 다시 늘어나는 구간 입니다.

제가 이렇게 설명드리는 이유는

본인이 의도한 신호를 만들 수 있으면 하루종일 안쳐다 보고 거래량의 추이를 보면서 아주 안정적으로 수익을 만들 수 있고 혹시나도 불안하면 종가 배팅 후 자동 감시를 통해서 폭락의 불안함을 떨쳐낼 수 있습니다.

이건 조건식도 아니구요, 그냥 내가 종목 1개만 딱 잡아서 끌고가는 매매를 할 수 있고 일명 뽕을 뽑는 매매를 할 수 있습니다.

그만큼 거래량으로 차트를 해석해 본다면 가격 이동평균 매매보다는 더 좋은 결과를 가지고 올 수 있습니다.

정말 별거도 아닌 수식이구요, 이걸 별것 처럼 만드는 것은 여러분의 몫 입니다.

그럼 하루 마감 잘 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