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료무료주식] 월급독립 PJT 4월 29일 복기

[JOKER CU] [조커 쿠] 2022. 5. 1.

[유료무료주식] 월급독립 PJT 4월 29일 복기

 

안녕하세요.

 

오늘 모니터 암 설치한다고 쌩쇼를 했습니다.

모니터에 암 붙이는게 없어서 드릴로 뚫고 지랄를 했네요.

어쨋든 달아 놨습니다.

오늘 차트 복기 하겠습니다.

1. 매일홀딩스 - 홀딩

- 차곡차곡 전고를 향해서 가는 모습입니다.

- 단 단순 이평을 보시면 주가와 60이평의 간격이 꾀나 크죠. 고가에 있다는 말입니다.

- 현재는 224이평까지 정배열을 만들면 그냥 전고를 뚫을 수도 있는데 그건 두고 봐야 합니다.

- 앞으로 6일더 지켜 보도록 하겠습니다. (검은색 화살표 보이죠 6이라고 적힌거)

- 일목을 공부하셨다면 무슨 말인줄 아실꺼에요.

- 요즘제가 여러번 반복해서 말하는거 잊지 마세요. 구름에 부딪칠때까지 일단 들고간다.

- 단 주가가 20이평위에 계속 있다는 전제가 들어감니다.

- 주가가 전고를 못 뚫으면 뭐줘? 강력한 저항라인으로 다시 한번 아래로 갔다가 올라오는 타이밍을 노려야 합니다.

2. 디앤씨미디어 - 버리세요, 종목 변경 합니다.

- 이 차트는 할 말이 많은데, 제가 계속 이야기했던 내용들 다시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 이제 지지 라인을 살펴봐아 할 때 입니다. 1,2,3 번 보이시줘.

- 검은색 화살표 보면 어때요, 이제 주가가 구름 아래로 가려는 모습니다.

- 바로 위로는 아주큰 매물때가 있네요.

- 이놈은 올라가더라도 산전수전 다 격으면서 가야합니다.

- 돈은 분명히 썻으나 제 예상으로는 횡보구간 돌입. 뿌라스 마이너스 10% 때의 박스의 권에서 횡보할 것 같습니다.

- 그리고 앞구름이 음운으로 방향을 아예 하방으로 기울었습니다.

- 어제 말씀드린 시나리오대로 제가 설정한 금액을 넘아가지 못하고 오히려 하방이탈 했습니다.

- 종목 변경 하도록 하겠습니다.

3. 한국콜마 홀딩스 - 홀딩 (중장기로 전환시켜도 좋음)

- 화장품 테마 계속 타고 있습니다. 다행이 이놈은 주가가 2만원 넘는 때라서 "컬러레이" 처럼 가볍게 움직이지 않습니다.

- 사실 컬러레이도 제가 버리지는 말고 버틸수 있는 분 버티라고 했는데, 헐 이놈이 2일 사이에 이렇게 반등할 줄생각도 못했네요.

- 컬러레이처럼 가벼운 종목은 예측이 참 예측대로 안되네요. 깊은 공부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 자 다시 한국콜마 홀딩스로 와서요, 이슈도 타고 큰 천공도 보이고 그냥 계속 버티세요.

- 오늘 갭상승 후 음봉으로 끝났지만 여전히 아주 좋은 흐름 보이고 있으며, 224일선만 돌아와 주면 대 상승 흐름 탑니다.

- 제가 예전에 Bull flag 하나 알려 줬었줘.

- 횡보를 하든, 단기 하락을 하든 단기 상승을 하든 이놈은 갑니다.

- 월요일에도 일목 구름에 튕겨서 상승할 것으로 예상하오니 이제는 저가다 싶으면 조금씩 모으는 것으로 진행 합니다.

- 단 1개의 주식이라도 저가이면 모으세요.

4. 피앤씨테크 - 홀딩

- 오늘은 수렴의 선을 그었습니다. (알기쉽게 하기 위해서~~~~)

- 여러가지 해석을 해보라는 의미에서 그은 선이구요.

- 늘 삼각 수렴이 있으면 삼각수렴이 만나기전에 큰 일을 냅니다.

- 이놈이 위로갈지 아래로 갈지 저도 무지 궁금해 지내요.

- 왜냐면, 거래량이 애매가게 들어온 9봉전과 현재를 비교해 보면 한번은 결정을 해 줄 것 같은 방향으로 흐르고 있습니다.

- 다만 검은 동그라미 보시면 힌트가 숨어 있는 것 같네요.

- 224 이평입니다. 즉 1년 동안의 주가의 평균보다 낮은 상태의 주가가 지속 되는데 계속 경신의 의지를 보옂고 있줘.

- 그리고 드디어 상승 구간인 주가 구름은 음운 앞구름은 양운으로 주가가 진입했습니다.

- 그러나 제가 왜 아리까리 하다고 하냐면 바로 Renko 차트가 그렇게 말하고 있어요. ㅎㅎ

- 역시계곡선차트도 지금 횡보라 지저분하게 선을 긋고 있네요.

- 역시계를 보니 1달 동안 거래량과 주가는 소폭상승이네요 즉 뚜렸한 변화가 안보인다 입니다.ㅎㅎ

- 이럴때는 다시 정일목으로 다시 평가할 수 있는데 이건 패쓰 할께요.

- 처음 들어보는 차트에 해석은 나중에 유료회원 강의시 한 번 시원하게 하겠습니다.

- 그래서 사실 오늘은 수렴의 선을 그어서 가장 회원님께서 이해하기 쉽게 첫번째로 말씀드린 거에요.

RenKo 차트

역시계 곡선 차트

5. 태양 - 홀딩

- 큰 변화 없었습니다.

- 오늘 음봉이라 더 좋네요. 개땡큐 외치시기 바라며, 월요일 양봉 진입합니다.

- 앞구름 음운 만들지 않는 한, 매물때 밑으로 내려가지 않는 한 10일 지켜 봅니다.

- 왜 10일이라고 했는지 잘 보시기 바랍니다.

- 이런 종목 불안해 하실 분들도 계실텐데, 그냥 돈 쏘는거 아니지요?

- 여기서 빼버리면 세력만 손해 입니다. 개 손해줘 ㅋㅋ

- 월요일 살짝 마이너스 더 줄수도 있습니다. 그럼 더 좋아해야 하는거 아시줘.

- 단시 10% 먹는 것으로 진행 하도록 하겠습니다.

- 그리고 사실 캔들 해석이 가장 먼저라고 하는데 저는 그렇지 않지만.... 하방 도찌 캔들입니다.

- 도찌란 반등을 꾀하는 캔들이라고 하줘. 참고 하방에서 도찌 또는 망치가 나오면 아시줘.

6. 우진아이엔에스 - 홀딩

- 아 차트 해석에 시간이 너무많이 들어 갑니다. ㅠ.ㅠ

- 올라갈 공간이 많습니다. 홀딩하면서 계속 지켜 봅니다.

- 이놈은 6일 더 지켜보면서 제가 알림 주도록 하겠습니다.

- 차트 나쁘지 않구요,

- 급등지표로 2개를 자주 보는데 오늘 한개 지표는 급등조건을 갖추기 위해서 준비가 잘 되어 가는거 확인했구요,

- 나머지 하나는 그냥 알켜 드릴께요. 2개가 동시에 되어야 하는데 스토캐스틱이 과열로 진입하면 한방 먹을 것 같네요.

- 준비 잘 되고 있는 것 같으니 6일전에 11% + α 먹고 나오자구요.

- 양봉 매수는 당근이지만 지켜 보다가 Stochastic slow 가 과열진입하면 몰빵하셔도 괜찮습니다.

(몰빵 안되요 ㅎㅎㅎ 비중을 많이 실어라는 이야기 입니다.)

예를 들자면 밑에 차트 보니까 빨간 부분과 Sto 과열이 겹치죠. 바리 급등합니다. 지금 우진아이엔에스가 이런 그림을 만들고 있다고 말씀드리고 싶어서 차트 하나 올려 봤어요.

월급독립 프로젝트의 경우는 사실 종목들 하루에 10개 정도를 포착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역시 포트가 많으면 돈은 없고 들어가고 싶고 조금 올라간거 팔고 싶고 그렇줘.

그래서 추천을 많이 하지 않는 것입니다. 그리고 저도 차트 복기 하시 싫어서요 ㅎㅎㅎㅎ

종목이 많으면 돈 못범 !!

주말에 차트 보다가 진짜 괜찮은거 나와주면 애매한거나 일주일 이상 들고 간다는거 버리라 할 수도 있으니 카페 알람 켜놓으시고 있으세요 ㅎㅎㅎ

그럼 조커는 개인 공부하로 갑니다. 오늘 머릿속에 또 하나 떠올라서 당장 만들어보고 싶네요.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