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년 최신 수도권 청약접수 및 경쟁률 분석-1

[JOKER CU] [조커 쿠] 2021. 3. 4.

2021년 최신 수도권 청약접수 및 경쟁률 분석-1

 

 

 

안녕하세요.

잠 못자는 몽상가 입니다. 

 

 

오늘은 가장 최근에 발표된 2021년 수도권 청약 접수 및 경쟁률에 대해서 한국부동산원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공유 및 추후 있을 서울 및 수도권에 대해서 이야기 하고자 합니다.

 

먼저 오늘 2021년 3월 4일에는 고덕강일 제일풍경채의 민영 주택분양이 있었구요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습니다. 왜냐구요? 저도 청약 가점은 밑 구멍이라 보이지 않지만 그래도 한번 도전해 봤어요. 다시 왜냐구요? 청약의 경우도 주택형의 한 곳만 지원이 가능한데, 고덕강일의 경우는 주택형이 무려 27개나 되줘, 그럼 그 만큼 청약접수 하신 분들이 분산이 되는 것이고 혹시 재수가 좋아서 제가 넣은 주택형이 사람이 없다면 ㅋㅋㅋ 바로 이런 걸 노렸습니다.

 

본 포스팅을 위해서 고덕강일 제일 풍경채의 경쟁률 (가점은 아직 발표전)을 보니 기가 찹니다. 같이 볼께요.

일단 망했습니다. ㅠ.ㅠ 27개나 되는 선택중에 경쟁률이 대부분 100을 넘습니다. 그 분들 중에 청약 가점은 저보단 높겠지요. 포스팅 하면서 ㄱ망한 기분은 뭘까요? 그래도 구독자분들을 위해서 설명 가즈아~~

 

밑에표는 경쟁율만 있지요, 일단 최근 서울에 분양하는 아파트의 경쟁율에 대해서 가름할 수 있는 단서가 됩니다.

← 이놈만 일단 보시면서 마우스 아래로 쭉쭉 스트록 하세요. 저는 그럼 스트록 후 ~~~~

 

 

 

잘 보셨어요, 그럼 가장 최근에 청약접수 경쟁률 및 기다리고 기다리시던 청략 점수 최저 최고 점수를 공개 합니다.

 

분양아파트는 서울에 위치한 힐스테이 리슈빌 강일 입니다.

 

 

 

자 노란색 바탕으로 한 숫자가 보이십니까?

 

사실 우리는 청약가점 최고 점수는 필요 없습니다. 어떻게든 내가 가지고 있는 점수에서 분양권을 가질 수 있을까가 중요하기 때문 입니다. 이 아파트 어떻게 보이시나요? 정말 거지 같습니다. 청략 점수가 64점이 가장 낮네요.

진짜 거품 뭅니다. 64점 꺼억 코피 터질려구 하네요. 이 점수도 사실 높은 점수라는 것 다 아시줘.

 

상황이 이러다 보니 별별 청약 가점 높이는 방법이 속출하고 선량한 서민들은 또 피해를 보게 되겠네요.

 

가령 이렇습니다.

청약 점수는 크게 3가지줘 무주택 기간, 부양가족, 청약통장 입니다. 그 외는 특별분양으로 가셔야 합니다. 특별분양이 안되는 분들은 그럼 간단히 무주택 기간을 늘리고 이건 물리적으로 어쩔 수 없줘. 그럼 부양가족은? 여기서는 부모님 찬스를 적용합니다. 청약통장요 만약 부모님이 과거 주택은행에서 시행한 국민주택청략통장이 있다면 그걸 인수 받아 가점을 높을 수 도 있습니다. 그런데 꼭 이렇게까지 해야할까요? 정말 정석으로 세상살면 대우받지 못하는 것 같아 씁씁합니다. 제 주위에는 특별공급 건으로 이혼, 입양, 부모님 집 1채만 남기고 부양하여 주민등록 등재등을 고려하는 분들도 있네요.

 

관련하여 약간을 도움을 드릴 수 있는 글을 알려 드릴께요.

2021/03/03 - [부동산] - 아파트 답 좀 얻어 갑시다.

 

아파트 답 좀 얻어 갑시다.

내집 마련의 고민은 투자 보다는 실거주에 가깝다고 볼 수 있다. 단 당장의 투자수익성도 중요하지만, 이를 이루기 위해서 특히 자금조달은 어떻게 하며 조달할 것인지의 계획이 더 구체적 현실

okuk.tistory.com

 

이상 잠 못자는 몽상가 였습니다.

 

댓글